카테고리 없음

"'쌀'하면 윤기 자르르르 흐르는 창녕 쌀 아입니꺼~"

기무기1 2023. 10. 19. 10:30
728x90
 

 

"'쌀'하면 윤기 자르르르 흐르는 창녕 쌀 아입니꺼~" 

대한민국 쌀 페스타 ‘브랜드 대상’ 수상
농촌진흥청장상 수상, 창녕 쌀의 우수성 알려

 

영호진미와 우포가시연꽃쌀등 창녕군에서 생산된 쌀은 윤기가 자르르 흐르고, 찰져 맛이 좋다는 평가는 이미 입소문을 통해 전국에 알려져 있는 가운데, 농촌진흥청으로부터 공식 인정을 받았다.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17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쌀페스타에서 창녕에서 생산된 쌀이 브랜드 대상인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년 대한민국 쌀페스타’에서 농촌진흥청장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줄고 있는 국내 쌀소비를 촉진하고 우리 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대한민국 쌀페스타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가 후원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정책홍보관, 쌀브랜드홍보관, 쌀가공식품홍보관, 우리술홍보관 등 총 4가지 주제의 부스가 마련됐는데, 쌀브랜드 홍보관에 전시 된 창녕의 ‘억만금 영호진미’는 우포늪 인근의 맑은 물과 비옥한 농지에서 생산돼 윤기가 있고 밥맛이 우수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창녕군에서 생산한 ‘억만금 영호진미’가 우수한 품질의 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 ‘억만금 영호진미’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많은 국민이 창녕 쌀을 맛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